티스토리 뷰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톡과 연관된 모든 서비스가 중단이 되고 완전하게 복구하는 시간도 굉장히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유료 회원과 카카오톡으로 피해를 받은 모든 이용자에게 피해보상을 할 것을 기자회견에서 밝혔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이용 기간 연장 등으로 보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피해보상 신청 방법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카카오 뱅크,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쇼핑, 카카오 선물하기, 카카오 프렌즈, 카카오 판매자센터 등 카카오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의 피해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신청방법은 1차적으로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크고 작게 피해를 받은 국민이 많습니다. 고객센터 유선 연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꼭 신청하여서 피해 보상을 받기를 바랍니다.

1.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접속한다.

2. 자신의 정보와 문의 분류를 선택한다.

3. 간단하게 문의 제목과 문의 내용을 남긴다.

4. 접수하기를 누르고 기다린다.

5.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 본다.

 

카카오-피해-접수-방법

일부 서비스 보상안내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독기간 3일 연장 또는 72시간 환불 적립금을 지급합니다.

카카오 톡 서랍 플러스 유료 구독자는 구독기간 15일 연장합니다.

선물하기와 교환권의 유효기간은 자동으로 연장되고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 버튼을 눌러 신청합니다.

카카오 쇼핑 포인트도 1개월 자동 연장되었습니다.

쇼핑 키프트 카드는 11월 1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카카오 서비스 고객센터 번화 번호

1. 카카오페이 1644 - 7405

2. 카카오 뱅크 1599 - 3333

3. 멜론 1566 - 7727

4. 멜론 티켓 1899 - 0042

5. 카카오 게임즈 1566 - 8834

6. 카카오 모빌리티 1599 - 9400

7. 카카오 선물하기 1544 -2431

8. 카카오 쇼핑하기 1544 - 5664

9. 카카오 메이커스 1644 - 2284

10. 카카오 프렌스 1577 - 6263

11. 카카오 판매자 센터 1644 - 8020

 

카카오-고객센터-전화번호

카카오 서비스 장해 피해 접수

https://cs.kakao.com/requests?category=698&locale=ko&service=206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