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도날드-햄버거맥도날드-기생충

수돗물 관련 깔따구 유충 뉴스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맥도날드 생선살 패티 기생충 뉴스가 방송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2018년 샐러드에서 기생충이 나온 사건으로 떠들썩했었습니다. 뉴스를 보면서 몸이 근질근질하질 할 정도로 불편한 것을 느끼셨을 겁니다.

 

생선에 기생하는 회충으로 열을 가하면 죽는다고는 하지만 찝찝한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생선에 있는 고래회충이라고 합니다. 특히 가을이 되면 구충제를 먹기 위해 약국을 찾게 됩니다. 구충제는 예방약이 아니고 장내 기생충을 죽이는 약으로 몸에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위생 상태가 선진국 수준이기 때문에 감염률이 높지는 않지만 감염은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구충제를 원래 목적과 다르게 남용했다가는 부작용에 나타날 수 있으니 올바른 복용방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생충

 

기생충 감염 증상

1. 특히 밤에 항문 주위가 가렵다.

2. 평소와 다른 복통이 심하다.

3. 갑자기 기운이 가라앉고 어지러움과 울렁증이 생겼다.

4. 날씨와 상관없이 손발이 차갑고 저리면서 동시에 붓는 증상이 있다.

5.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자는 동안 식은땀을 흘린다.

 

맥도날드-광고맥도날드-햄버거-먹는손

 

올바른 구충제 복용 방법

1. 유기농 식품, 자연산 생선 등을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구충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계절과 상관없이 1년에 2번 정기적으로 복용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공복에 먹으면 흡수를 줄일 수 있으므로 취침 전에 복용합니다.

4. 가족 전체 함께 같이 복용합니다.

5. 기생충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구충을 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알벤다졸을 주로 복용합니다. 하지만 약사와 충분히 상담 후 구충제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5. 민물고기나 간장게장 등을 먹고 복통이 왔다면 병원 치료를 해야 합니다.

6. 복용 후 기생충이 죽는 과정에서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은 반드시 구충제를 복용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