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감

환절기 10월이면 독감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인플루엔자 즉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을 내렸습니다.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전파가 되며 감기와 달리 겨울철부터 봄까지 발병이 됩니다. 심한 경우 사망까지 하는 위험한 감염병입니다. 코로나와 함께 유행이 우려가 되므로 접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독감 증상

1. 38도 이상 고열, 두통, 근육통, 관절염, 콧물, 인후통, 기침

2. 전염성 호흡기 질환

3. 감염이 되면 평균 2일 후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4. 아이는 구토, 설사들이 함께 나타납니다.

5. 접종 후 약 2주 후부터 백신 효과가 있으므로 그전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6.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병입니다. 증상만으로는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코로나19 검사도 해야 합니다.

 

접종 시기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종 2주부터 효과가 나타나서 약 6개월간 지속이 됩니다. 독감의 유행 시기는 11월부터 다음 해 4월 정도까지입니다.

인플루엔자 독감 주사 가격

1. 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 어린인 , 임산부는 다음 해 4월 30일까지 무료입니다.

2. 65세 이상은 12월 31일까지 무료입니다

3. 1번, 2번 해당 자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 접종이 가능합니다.

4. 나머지는 자비 부담으로 병원마다 모두 다릅니다. 저는 동내 가정의학과에서 국산 백신 4만 원을 주고 맞았습니다. 수입 백신은 5만 원입니다. 병원마다 독감 백신 가격을 자체적으로 정하기 때문에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5. 비급여 진료비 정보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격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병원마다 2만 원에서 5만 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 사이트

https://www.hira.or.kr/npay/index.do#app%2Frb%2FnpayDamtInfoList

 

https://www.hira.or.kr/npay/index.do#app%2Frb%2FnpayDamtInfoList

 

www.hira.or.kr

예방하는 방법

1.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증상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고 가능하면 마스크는 쓰기를 권장합니다.

2. 비누가 없더라도 흐르는 물에 손 씻기는 자주 합니다.

3. 평소에 알코올 스왑 제품을 사용을 생활화하는 것도 예방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