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을 했지만 노출이 잘 되었는지, 몇 페이지에 등록이 되었는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등록하자마자  첫 페이지에 노출될 수는 없지만 적어도 5페이지 안에 노출될 수 있는 최신판 세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완벽한 검색 최적화 세팅

  • 중소형 키워드 검색을 했을 때 5 페이지 안에 등록 상품이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 판다랭크 사이트 셀러백신에서 상품 url을 등록을 하면 종합진단, 항목 진단을 통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검 필요 사항에 개선할 점을 통해 등록 상품 수정을 합니다. 
  • 평균 검색 최적화 점수가 60점~70점입니다. 검색 최적화 점수 100점을 목표로 상품 등록을 해야 합니다.
  • 썸네일 3개 이상 등록
  • 할인율은 평균 30% 이상으로 설정
  • 브랜드, 제조사는 필수로 등록
  • 상세 정보는 가능하다면 모두 등록
  • 추가 구매 시 배송비는 무료로 설정
  • GIF는 선택 사항이지만 가산점이 됩니다.

네이버는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 검색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판매량과 리뷰수가 많더라도 가격비교에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할 제품의 주요 키워드 검색을 했을 때 가격비교가 상위에 많이 노출되고 있다면 내 상품이 상위 노출은 굉장히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쇼핑 검색 제공 정보 점수 중에 가격비교를 +2점으로 하였습니다. 가격비교에 묶기 위해서는 다른 판매 플랫폼에도 동일한 썸네일과 상품명 그리고 속성 값이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