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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출시한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모델 VI3 업데이트를 한 제품 중 일부가 전원을 끈 후에 다시는 켜지지 않는 일명 벽돌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메인보드 고장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의 시작은 10월 6일입니다. 그 이후에 벽돌 현상으로 이미 돈을 지불하고 수리를 받았다면 삼성전자에 연락을 해서 수리비 반환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저는 메인보드 15만 원 비용을 지불해서 반환받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로 갈아타야겠습니다.
갤럭시 워치4 무상수리
삼성전자서비스에서는 무상 수리 및 여러 조치를 한다고 공지를 하였습니다. 모든 갤럭시 워치4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동안은 절대 전원은 끄지 않고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일부는 전원을 끄지 않아도 벽돌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갤럭시 시 워치 4 사용자는 주의를 하여야겠습니다.
1. 아직까지 이상이 없다면 절전모드를 사용하며 전원이 꺼지지 않게 합니다.
2. 구매 후 1년이 지난 제품도 무상 수리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의 해외 구매 무상 서비스 기간은 15개월입니다.
3. 메인보드 교체 부품 부족으로 최대 일주일 정도 걸릴 것을 예상합니다.
4. 삼성전자 서비스 고객센터 연락처 : 1588-3366
5. 사람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요일,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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